본문 바로가기

음악

우타다 히카루 노래

우타다 히카루의 노래를 처음 들은건 꽃보다 남자를 보고?

초등학교 6학년때 친구추천으로 일드를 처음보게 되면서 일드에 훅빠지게 되었다 그때 진짜 많이 봤으니깤ㅋㅋ사나흘에 하나씩 클리어함ㅋㅋ

그때 내 주변에서는 꽃보다 남자는 바이블같은 일드? 일드 추천해달라고 하면 꽃남이나 고쿠센 이런거 많이 해줬음ㅋㅋㅋㅋ

원작 만화도 유명하고 개인적으로는 유성화원때문에 완전 익숙함ㅋㅋ진짜 열심히 봤는데 따오밍스랑 산차이ㅋㅋ

 

여튼 꽃보다 남자 오스트를 듣고 우타다 히카루를 처음 알게 되었다는 그런 이야기ㅋㅋㅋㅋ그땐 일본 드라마에만 관심 있었지 어떤 가수가 있고 이런건 관심이 없었는데 노래가 너무 좋아서 몇개 찾아들었다

 


 

이 노래가 꽃보다 남자 리턴즈 오스트! 드라마에는 발라드 버전이 들어감 오리지널버전을 들어봤는데 난 발라드가 더 좋더라

꽃보다 남자 오스트에 좋은 노래가 많지만 꽃남 하면 이 노래가 가장 먼저 생각난다ㅠㅠ

 


 

first love는 flavor of life로 우타다 히카루를 알게 된 후 처음 들어본 곡 

진짜진짜 좋아서 가사도 다 외우고 다녔는데 그땐 무슨 뜻인지도 몰랐음ㅋㅋㅋ지금보면 첫 소절이 마지막 키스는 담배향기가 났다 이건뎈ㅋㅋㅋ16살이 어떻게 이런가사를 쓰는지

이 노래가 수록된 앨범이 일본에서 제일 많이 팔린 앨범이라고함 우타다 히카루 정규1집은 진짜 들을 곡도 많고 좋음

 


 

automatic은 데뷔싱글! 노래 진짜 좋음ㅠㅠㅠ어떻게 이런 노래를 만들까 천재ㅠㅠ

이 노래는 진짜 질리지도 않고 묘한 매력이 있다 처음 듣고 멍하니 계속 오토매틱만 들음ㅋㅋㅋ예전 노래인데도 되게 세련되고

뮤직비디오도 예전에 처음 봤을때 오잉??했는데 뭔가 계속 보고 싶은 매력이 있음 그리고 되게 힙함ㅋㅋ춤도 잘춰 같이 춤추고 싶구만 

 


 

prisoner of love는 라스트프렌즈 오스트로 알게됨

오프닝 곡인데 드라마랑 정말 잘어울림 라스트프렌즈도 진짜 재밌게 봤는데ㅠㅠㅠ추천 각자 사랑?인간관계?에 대한 트라우마가 있는 사람들이 쉐어하우스에 모여서 같이 사는 내용인데 밝은 드라마는 아니었음

 


 

히카리도 존좋ㅠㅠㅠ처음부분은 너무너무 좋음 난 우타다 히카루가 고음과 고음으로 올라가는 목소리가 좋아ㅠㅠ

근데 히카리 뮤비는 이 글 쓰면서 처음 보는데 설거지하네 특이하다 노래 분위기랑 너무 달라섴ㅋㅋㅋㅋㅋ흡사 내가 설거지 할 때 같음ㅋㅋ음악틀어놓고 흔들거리기

초반에 박자타는 우타다 히카루 너무 예쁘다ㅋㅋ

 


 

사쿠라 드롭스도 완전 좋아함ㅋㅋㅋㅋ약간 히카리랑 비슷한 느낌?ㅋㅋ같은 앨범이라서 그런가 

뮤직비디오 색감 좋지만 무슨 의민지는 모르겠다 동양느낌? 아니면 판타지? 노래 자체도 그런것 같고ㅋㅋ가사는 판타지와는 좀 거리가 멀긴하지만

 

이 외에도 can you keep a secret도 좋아한다ㅠㅠaddicted to you도!! 치키치키 중독됨

보니까 플레이버 오브 라이프, 히카리, 사쿠라드롭스, 캔 유 킵 어 시크릿, 프리즈너 오브 러브ㅋㅋ후렴 먼저 나오고 도입으로 들어가는 구성이 닮았어 초반에 후렴으로 질러서 귀를 잡고 그대로 도입까지 듣고 후렴도 듣고 그러다 노래도 다 듣고ㅋㅋ

 

찾아보니까 한동안 활동을 안하다가 곧 정규가 나온다고 한다

우타다 히카루의 새노래를 들을 수 있다니 좋네

'음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예뻤어, 자꾸만 너  (0) 2017.06.20
질투의 화신-Lovesome  (0) 2016.10.01
싸운날  (0) 2016.05.19
Psycho, CUT  (0) 2016.01.02
하루의 끝  (0) 2015.09.26